5월은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다양한 행사가 연이어 붙어 있어서 5월도 아마 정신 차려보면 끝나지 않을까 싶어. 시간이 왜 이렇게 빠른지…. 의뢰인들에게 가장 큰 5월 행사 날은 언제야? 어린이날 선물을 받고 싶다고 우기기엔 너무 양심이 없는 나이가 되어버린 나는 어버이날이 가장 큰 행사야. 매년 어떤 선물을 드릴지 고민하는데, 사실 용돈이 제일 아니겠어? 너무 정성이 없는 거 아니냐고? 실제 ‘어버이날 선물로 부모님이 받고 싶은 선물 1위’가 ‘용돈’인걸? 부모님께 원하시는 선물을 드려야지. 예쁜 봉투에 곱게 담아 선물을 드리는 것도 좋지만, 조금 재미있는 이벤트를 추가해 보면 어떨까?
오늘 취향 알고리즘에서는 한 번쯤은 해볼 만한 부모님을 위한 용돈 이벤트들을 모아봤어.
✅이미 유명하지만, 여전히 좋아하신다고! - 반전 케이크
겉보기엔 평범한 케이크지만, 케이크에 꽂힌 토퍼를 뽑으면 용돈이 주르륵 딸려 나오는 이른바 ’반전 케이크’. 이미 유행한 지 오래라 다들 알고 있겠지? 그런데 이 반전 케이크는 여전히 부모님들 사이에선 인기가 대단하다는 사실. 케이크를 드리는 날마다 은근히 기대하시더라고. 나도 한 번 선물해 드렸는데, 다음 해에 엄마가 케이크를 보시곤 ‘여기도 돈 나와?’라고 물으셔서 의문의 1패를 한 적이 있지. 보통 반전 케이크는 수제 케이크 점에서 주문 제작을 하는데, 빵집에서 사 온 케이크로 직접 반전 케이크를 만들어 볼 수도 있어.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부모님의 카톡 프사감으로 안성맞춤이니 한 번 도전해 봐.
✅부모님 돈벼락 맞게 해드려 볼까? - 머니건 이벤트
누구나 간절히 바라는 돈벼락. 이번 어버이날에 이뤄드리자. 준비물은 ‘머니 건’ 하나면 충분해.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며칠 전에 다이소에 들렀더니 어버이날 선물 코너에 떡하니 머니 건이 있더라고. 용돈을 장전한 후 부모님을 향해 발사 하면 끝. 머니 건 이벤트는 아주 짧지만 정말 강력한 임팩트를 줄 수 있다고. 동영상 촬영은 필수. 세상 해맑게 웃으시는 부모님 모습을 남길 수 있을 거야. 이 이벤트를 할 땐 주의 사항이 있어. 첫째 생각보다 부드럽게 발사되지 않으니 미리 연습해 볼 것. 둘째 보통 머니 건은 200장까지 들어가고, 돈의 장수가 많아야 풍성한 돈벼락을 만들 수 있으니 용돈 가격을 신중하게 고민할 것. 일단 오만 원권보다는 만 원권으로 준비하자. 영상 속 부모님 같은 찐 반응을 볼 수 있을 거야.
✅용돈도 즐겁게 한바탕 웃으며 드리고 싶다면? - 용돈 뽑기 이벤트
평범한 건 싫다면 부모님과 게임 한판 해보는 건 어때? 이른바 용돈 뽑기 게임. 천 원부터 오만 원까지 다양한 지폐를 바닥에 쌓아 놓고, 부모님이 눈을 가린 상태에서 1분 동안 줍는 게임이야. 너무 쉬울 것 같다고? 난이도를 올려야지. 준비물은 부침개 뒤집개와 바구니. 도구를 이용해야 담을 수 있어.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용돈 복불복 게임이 되어버릴 수가 있지. 눈앞에 오만 원권이 잔뜩 쌓여 있는데 천 원한 장 건지는 재미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 즐거운 기억을 남기고 싶다면 추천할게. 물론, 진짜 용돈은 따로 준비하는 센스!
오늘 소개한 이벤트들은 이미 SNS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벤트지만, 부모님들은 잘 모르실 수 있고, 아신다고 하더라도 우리 아들, 딸이 직접 준비한 이벤트인데 얼마나 즐거우시겠어. 그리고 이벤트 영상 촬영은 필수! 부모님이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영상으로 남겨두는 건 완전 추천. 너무 귀한 영상이야.
📌탐정단의 주간 추천
▫️▫️▫️▫️▫️▫️▫️▫️▫️▫️▫️▫️▫️
🍷칠월
▪️포몽드 쿨매트
역대급 뜬금없는 취향 추천. 내 요즘 본캐가 ‘멍집사’거든. 하루 24시간이 강아지를 위해 돌아가고 있어서 생긴 추천 아이템이야.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도 안 했는데 우리 털 친구들은 벌써 더운지 시원한 곳을 찾아서 드러눕더라. 올여름 역대급 더위가 찾아온다니 미리 대비해야지. 여름에 반려동물을 위해 쿨매트나 대리석 많이 준비하는데, 이게 ‘애견택스’가 붙으면 가격은 2배로 비싸지고, 그에 비해 질은 떨어지거든. 그래서 ‘사람 아가용’ 쿨매트로 눈을 돌려봤는데, 정말 괜찮더라. 신생아용은 사이즈도 소형견에게 적당하고 아이가 쓰는 제품이라 소재도 정말 좋아. 포몽드 쿨매트도 정가는 비싸지만, 할인도 자주 하고 ‘당근마켓’에서 쉽게 특템할 수 있으니. 털친구 집사들아, 얼른 당근마켓에 들어가 봐!
🍵차분
▪️여고추리반 시즌3
드디어 시작했다, 여고추리반! 지난 주 금요일 1회가 방영됐는데 역대급 스케일에 벌써부터 설레. 멤버들도 시즌1과 2를 통해 추리력 단련이 되었는지 우물쭈물하던 지난 모습이 싹 사라졌더라고? 문제가 발생하자마자 챠챠챠챡- 각자 역할을 맞아 해결하는 모습! 멤버들 인터뷰에 따르면 쫄보즈 중 한명인 박지윤이 아주 용감해지고, 그저 귀엽게 마이쮸만 먹고 있던 막내 최예나는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해. 또 입모아 말하길 시즌 중 가장 무섭다고. 쫄보인 나는 어떻게 볼지 살~짝 걱정돼. 아, 그리고 지난 시즌 1과 2는 정종연 PD가 제작했는데, tvN을 퇴사하면서 함께 제작하던 임수정 PD가 메인이 되었단 말이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도 주목하면 재밌을듯! 매주 금요일 정오, 12시 티빙에서 공개되니 놓치지 말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