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자기 전 누워서 한참을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며 쇼츠를 보는 거... 나만 그런 거 아니지? 얼마 전에도 평소처럼 유튜브 쇼츠 탐험을 하는데 갑자기 특이한 초콜릿이 자꾸 뜨는 거야. 두바이 초콜릿이라고 하는데 초콜릿 속에 엄청 바삭한 무언가가 들어있어서 맛이 궁금해지더라고~ 사실 두바이 초콜릿뿐만 아니라 엄청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나 후기 영상 등을 자주 보게 되는데, 나만 볼 수 없지!
오늘은 내 알고리즘을 장악한 핫한 디저트 영상을 모아봤어!
✅두바이 초콜릿
특별해 보이지 않는 이 두툼한 초콜릿! 근데 초콜릿을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바사삭 소리가 엄청나. 두바이 초콜릿이라는 이름으로 요즘 알고리즘을 타고 있는데, 많은 유튜버들이 직접 만들어서 먹고 있더라고. 찾아보니까 두바이에서 판매하는 픽스 초콜릿이라고 하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구매할 수가 없대. 그래서 직접 만들어 먹나 봐. 두바이 초콜릿은 속에 카다이프라는 엄청 가느다란 면을 버터에 볶은 후 피스타치오 크림에 섞어서 넣어서 만들어. 엄청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고. 나도 한번 맛보고 싶어!
✅라바삭
내 알고리즘에 뜬 지 꽤 오래된 디저트인데, 바로 라바삭이야! 과일 가죽이라는 이름으로 자주 보이더라고. 딸기를 설탕 넣고 졸인 후 얇게 펴서 말리면 가죽 같은 질감의 젤리가 되는데, 여기에 석류와 석류시럽을 뿌려서 먹어. 엄청 상큼하다고 하던데, 상큼한 과일을 즐기지 않는 내 취향은 아니지 싶어. 근데 젤리 식감이 조금 궁금하긴 하다! 유튜브 보다 보니 다른 과일로도 만들더라고? 망고로 만든 라바삭이 맛있다는데 어떠려나~
✅크루키
처음에 크루키라고 하길래 크룽지랑 크로플 다음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든 디저트인가 했거든? 근데 파리에서 핫한 디저트라고 해. 구운 크루아상을 반으로 가른 후 쿠키 반죽을 넣고 다시 구워서 만들어. 맛은 어느 정도 상상이 가는데, 크루아상을 두 번이나 굽게 되는 거잖아? 타진 않을까? 이런 궁금증이 조금 생겼어! 크루아상운 냉동 생지 많이 파니까 쿠키 반죽만 만들어서 넣으면 될 것 같긴 한데, 도전해 볼까?
✅망고 사고
이것도 꽤 오래전부터 내 알고리즘에 자주 뜨던 디저트야! 바로 망고사고. 처음에 이 개구리알 같은 게 뭔가 했는데 아주 작은 미니펄이래. 그 버블티에 들어가는 펄의 작은 버전! 망고사고는 사고펄을 끓여서 불린 후에 망고, 연유, 코코넛밀크, 우유 등을 넣고 숙성시켜서 먹는 홍콩식 화채야. 이것 또한 예상 가능한 맛이지만, 나는 망고를 좋아해서 한 번쯤 먹어보고 싶더라고. 마침 근처 고망고에서 판매하길래 먹었는데 쫀득하면서 달달해서 아주 순-삭했어. 얼마 전에 공차에도 출시됐다고 하니 궁금하다면 도전해 봐도 좋을 듯!
✅망고시루
망고 하니까 요즘 제~일 먹고 싶은 디저트가 있어. 바로 망고시루! 딸기시루에 이어 SNS를 강타하고 있는 바로 성심당의 망고시루야. 요거트 크림에 듬뿍 든 생망고가 아주 일품이래. 케익이라고는 하지만 망고가 진짜 많아서 망고랑 크림을 퍼먹는 느낌이라는 후기를 봤어! 진짜 먹어보고 싶은데 거의 오픈런해야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해. 딸기시루는 참았지만 망고시루는 못 참겠어. 조만간 성심당 다녀와야지!
오늘은 절대 간식 안 먹어야지 생각했는데, 이 레터 쓰다 보니까 달달한 음식이 너무 땡겨서 결국 과자 한 봉지 뜯었어. 간식은 언제쯤 안 먹을 수 있지...? 세상엔 쩝쩝박사들이 왜 이렇게 많은 걸까? 암튼 또 핫한 디저트 있으면 우리 탐정단에게 알려줘!
📌탐정단의 주간 추천
▫️▫️▫️▫️▫️▫️▫️▫️▫️▫️▫️▫️▫️
🍷칠월
▪️복호두
요즘 내 최애 간식 추천. 호두과자 좋아해? 난 원래 달달한 호두과자를 좋아하는 편이야. 근데 이게 원래 휴게소에서 가끔 만나 먹으면 그렇게 맛있잖아? 이것도 이제 너무 옛날 사람 같은 얘기. 복호두는 호두과자 프랜차이즈인데, 달달한 기본 호두과자도 맛있지만 부드러운 버터가 들어간 앙버터 호두과자가 정말 맛있어. 덩어리 버터가 들어간 과자를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건 왜 이렇게 맛있니? 아주 아아와 찰떡! 요즘 1일 5호두 과자 중. 이것도 참는 거야. 물가 감안한다면 뭐 기본 가격도 착한 편. 우리 동네는 배달비도 무료야. 완전 '먹어주세요~'아니냐구!
🍵차분
▪️웹툰, 영앤리치가 아니야!
혹시 최삡뺩 작가라고 알아? 네이버에서 공대생 너무문화, 푸들과 Dog거중을 연재한 작가인데, 현재 연재 중인 <영앤리치가 아니야!>라는 웹툰을 꾸준히 잘 보고 있어서 추천할게! 이 작품은 개그 로맨스로 고등학교가 배경이야. 대기업 CEO 아들인 민준이 같은 반 새영이에게 반하지만, 새영이의 이상형이 되기 위해 영앤리치를 숨겨. 스토리만 보면 뻔하기도 하고 별거 없는데, 작가님 특유의 어이없는 개그로 빵빵 터지다가 그 속에 작가님이 심어둔 사회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만들어. 나는 작가님의 전작들도 정말 재밌게 봤고, 개그 코드도 잘 맞아서 다음 화만을 엄청 기다리고 있어. 이번 주말에 한번 도전해 봐!